<2021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공공시장 진출>사업 – 심화 컨설팅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2021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공공시장 진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시장이란 공공기관(국가기관, 지자체, 정부 투자기관, 공기업, 학교, 기타 준공 기관 등)과 민간기관, 단체의 계약을 통하여 물품, 용역 등이 매매 및 교환되는 시장을 의미한다. 또한 경제적 합리성 이외의 사회적 가치 및 우선 구매 제도 등 제도적 특성 이해와 진출을 위한 기본 요건과 납세자인 국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기에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조직엔 공공성을 실현하며 예술기업의 지속 가능성 기반 시장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공공시장 진출 아이템 발굴 및 개선 등 공공시장 판로개척을 원하는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이 참여대상이며 15개 기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예술기업 간 협업을 통하여 규모 있는 공공시장 진출 가능성 제고 및 판로 확장이 목적인 컨소시엄과 예술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활성화의 목적이 있는 단입기업으로 나누어지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컨설팅과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6월 7일까지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사회가치창출팀(02-708-2237)에서 받고 있다.
공공시장 진출을 꿈꾸는 예술 분야의 기업들에게는 이번 사업이 굉장히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