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본투글로벌센터 해외진출 지원사업 (해외진출 성장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1년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 지원 사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2021년 4월 1일 목요일부터 4월 22일 목요일 17시까지이다. 모집 규모는 총 30개사이다.
지원 대상은 미국(동부, 서부), 유럽, 중국을 타깃으로 시장 진출 가능성을 검증하고자 하며, ICT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해외 진출이 준비된 기업으로 제3자로부터 공고게시일 이전 1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하고 기업공개(IPO) 전 단계의 비상장 및 국내 또는 국외 법인 사업자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선정 확정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내용은 Boot-X(글로벌 시장 진출 교육) 프로그램으로 법률·특허·회계·크리에이티브마케팅 분야 컨설팅, 해외 IR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 글로벌 PR 지원, 보육공간(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지원이 있다.
신청서류는 영문 신청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국문 / 영문 기업소개자료, 기타 증빙서류가 있고, 최종선정 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주주명부를 제출하면 된다. 해외진출 성장형의 경우 서면평가를 통해 자격적격성, 프로그램 수행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신청은 본투글로벌센터 홈페이지(www.born2global.com) 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을 꿈꾸는 기업들에게 타깃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