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다은 어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리그 최우수상 수상
해다은 어업회사법인 주식회사는 2020년 12월 3일에 진행한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최하는 2020년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스타트업 리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스타트업 리그는 5년 미만 콘텐츠분야 스타트업(기업)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산업분야에서 콘텐츠 상용화를 위한 제품, 서비스, 콘텐츠 등을 보유하고 성장하는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을 위한 행사로서 콘텐츠를 제작 및 상용화를 하면서 겪었던 경험, 콘텐츠의 성과, 성장을 위한 향후 로드맵 등을 발표하는 스테이지이다.
많은 인원이 참가한 스타트업 리그에서 치열하고 공정한 심사결과끝에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해다은(주) 임정욱 대표는 바른먹거리,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시대에서 ‘수산물 완전이력제’를 통해 수산물의 전 공정과 가공 및 유통까지도 투명하게 이력을 제공하여 어장에서부터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현하여 고객들에게는 바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어업인들에게는 정당한 어가를 제공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해다은(주)는 경남청년사관학교 9기 출신으로 젓갈 및 수산물, 건어물을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전담부서 및 ISO 9001, 14001을 획득하여 회사를 관리하고 저염 어리굴젓 제조법 등 특허 등록 및 출원과 경상남도 추천상품 지정서를 통하여 성과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