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 공개 오디션 성황리에 개최
지난 4월 27일 서울시 주최, 서울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3 서울 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개 오디션이 온오프라인 동시 중계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개 오디션에는 1차 서류 심사,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팀이 5분간의 사업 발표 후 5분간의 심사위원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진행되었다.
심사 기준은 사업의 필요성, 사업화 정성, 사업 수입 능력 및 지속가능성, 서울 관광 기여도, 기타, 청중 심사로 총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공개 오디션이 실시간 중계가 되는 만큼 청중이 실시간으로 평가하여 심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었다.
공개 오디션 발표는 대표자들이 자신들의 사업 선정 배경, 비즈니스 아이디어, 수익 모델, 기대효과 및 협력 계획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5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주어진 만큼 시간이 부족해 발표를 끝마치지 못한 팀도 보였다.
발표가 진행된 후 이어진 심사위원 질의응답시간에서는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졌다. 특히, 발표 내용에 대해 예상되는 문제점 등 핵심적인 질문을 위주로 진행했다. 발표자는 이러한 질문에 자신감을 나타내며 응답하거나 추후 문제점 해결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이번 공개 오디션 시상은 우수상 6팀 최우수상 3팀 대상 1팀으로 진행되었다. 1억 원의 상금과 대상의 영광은 K-POP 콘텐츠 융합형 관광형 서비스 사업을 제안한 글림미디어그룹이 수상했다. 나머지 최우수상 3개 팀과 우수상 6팀도 각각 5천만 원과 3천만 원의 상금을 수령했다.
이번 오디션에 수상한 팀들이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기업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대한민국의 매력을 세계 각지에 전달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