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당진청년타운 청년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 알린다
당진시에서 다양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이며 유망한 청년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당진청년타운 청년창업공간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전국 만39세 이하 예비 또는 업력 7년 이내 초기 창업가로, 입주 완료 후 1개월 이내에 사업장 주소를 당진청년타운 내 해당 입주사무실로 등록하고 사업자등록증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과 함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중앙정부 및 전국 지자체에서 동일 지원사업 중복 수혜자 및 제재 중인 자, 국세, 지방세 체납자 또는 휴업, 폐업 중인 자, 인체에 유해한 물품을 다루거나 화재위험성 등 공동생활에 부적합한 업종,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4조에 의거 지원이 불가능한 업종, 입주 후 생산설비의 하중, 인프라 사용과 관련하여 건물시설 및 인근 업체의 업무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기업, 기타 입주 대상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해당하는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자격요건 적합 여부 및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 바탕 서면평가를 진행한 후 부적격자 제외 전원 발표평가를 진행한다.
입주기업에는 입주공간 임대료에 상응하는 금액을 지원하고, 시제품 제작 및 특허 출원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튜디오 등 활용 홍보물 제작, 로고 디자인 등 마케팅을 지원하고, 법률, 세무,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외로 경영진단, 마케팅, 자금조달 등 수시 상담을 지원하고, 타 지역 전입 유망 창업가 거주지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당진청년타운 청년창업공간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각종 지원을 제공받아 성장하고, 창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