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2023년 1차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알려
경일대학교에서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창업교육‧입지‧자금‧경영‧기술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성공 창업을 유도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자 이노폴리스캠퍼스 2023년 1차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8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사업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대학(원)생, 교수(연구원), 또는 일반인, 자신의 아이디어와 특구 보유 기술을 융합한 창업 아이템 개발을 희망하는 개인이 해당된다.
예비창업자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현재 사업자등록 및 법인등록을 하지 않은 자로서 협약 종료일 3개월 이전에 창업이 가능한 자이고, 고등교육법 제14조에서 정한 교원은 선정 후 협약 이전까지 소속기관장 명의의 겸직허가서 제출이 가능하여야 한다.
정부기관 창업사업화지원사업 및 동일 아이템으로 유사 정부 지원 사업을 수혜 받은 자,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자로 규제중인 자 또는 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분야는 지식, 정보 산업, 유통,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생명공학, 환경, 식품, 섬유 등 제조 및 서비스 분야 전반, S/W 및 H/W개발, 멀티미디어, 콘텐츠, 게임, 디자인, 캐릭터, 광고, 출판, 지식 서비스, 기타 특구 내 관련 기관이 보유한 기술 기반의 창업 전 분야가 해당된다.
선정된 자는 시제품 제작비 지원(200만원 내외/차등 지급), 경일대학교 창업지원프로그램 연계 지원, 창업교육, 사업아이템 검증, 1:1 책임 멘토링, 사업성이 우수한 개인(기업)에게는 본교 창업보육센터 우선입주 혜택 부여, 기술평가 및 창업자금 연계 지원,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시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가점 부여, 우수 창업자의 경우 차년도 창업사업화지원사업 연계 우대가 주어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경북 연구개발특구 내 대학의 혁신인프라(첨단기술, R&D전문 인력)와 사업역량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검증 지원 및 기술창업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 또한, 지역 내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발굴하여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함으로써 조기 사업화를 달성하고 창업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