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ESG 경영을 도와주는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
2022년 11월 7일 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12월 31일 토요일 오후 11시 30분까지 ESG 경영을 도와주는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에 대해서 웨비나를 진행한다.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벤트 업계도 마찬가지다. 팬데믹 이전부터 해외에서는 행사의 디지털 전환이 발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었고, 특히 국내에서는 코로나 이후 행사에서 IT를 경험한 행사 호스트 비율이 66%까지 상승하는 등 점진적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전했다.
Event DT Series에서는 ‘이제는 알아야 할 데이트 드리븐 행사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행사 주최자인 기업, 기업의 관점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데이터 인사이트를 전한다고 한다.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김홍구 대표가 직접 ESG 경영을 도와주는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홍구 대표는 그린이벤트란 행사의 종류, 방법 등을 논외로 치고, 모든 행사의 기획단계에서부터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하는 행사라고 정의했다. 이러한 정의를 바탕으로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는 이벤트 중 탄소 발생과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요소들을 찾아내고 각 요소를 관리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쓰레기이다.
기획단계에서부터 쓰레기 감량 대책을 마련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며, 쓰레기가 배출된다면 이것을 처리할 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한다. 이렇듯 모든 지자체나 기업에서는 이러한 강연을 보고 행사를 진행하면서 그린 이벤트 매니지먼트를 해야 한다고 사유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