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년 창업 두드림 (Do-dream) 참가 모집
행정안전부와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은 ‘2022 청년 창업 두드림(Do-dream)’을 통해 청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과 창업 종합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관내 창업 7년 이내의 기업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면서 만 39세 이하의 정규직 직원을 1년 이상 고용 중인 자이다. 지원 조건은 선정 이후 2년 동안 성남시 사업자를 유지해야 하며, 대표자 외 청년 1명이 정규직을 유지해야 한다.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기업 및 대표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 최종 선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모집 규모는 총 4개사 내외이다. 평가 방법은 창업자의 역량과 기술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1개 팀당 12,500천원을 사업화 지원금으로 지원하며, 이는 사무실 임대료와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식재산권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멘토링과 교육, 네트워킹 등의 창업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창업자에게 필요한 자금과 교육, 네트워킹 등을 받고 배울 기회라고 보인다.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창업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이번 모집을 발판삼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