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청년창업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서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 청년창업 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인천광역시 주민등록자 중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자이다. 다만, 필요 시 청년의 거주 여건을 고려하여 인접한 지역의 거주를 제한적으로 인정한다고 밝혔다. 동일 또는 유사한 창업 아이템으로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동일한 조건의 지원을 받는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문화콘텐츠 청년창업 공간 입주자이며, 대상 사업은 영상, 웹 플랫폼, ICT 기반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이다. 입주 기간은 입주 개시일로부터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고 최대 5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선정되는 입주자에게는 창업 공간과 기업별 맞춤형 수요를 반영한 교육 및 컨설팅, 공용영상실 및 회의실, 청년활동 공간, 사무기기 등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콘텐츠 관련 창업을 하고 있던 청년, 혹은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상을 감동하게 해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많은 청년에게 새로운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