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스타트업 96’ 입주 모집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자에게 쾌적한 사무공간을 조성하고자 입주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8일에서 3월 11일까지이다. 신청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면서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이다. 스타트업 96 입주 대상자로 선정되어 입주한 이력이 있는 자,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이 참여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서류 평가, 면접, 최종 선정 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규모는 15개 팀 내외이다. 선정되는 입주자에게는 다양한 내용이 지원된다. 창업 활동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창업 관련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창업지원 유관기관 연계 지원 등의 창업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이는 사업 추진 상황에 따라 지원 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ra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무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이번 입주자 모집은 세상에 필요한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입주 모집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가 세상을 조금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변화하는 흐름을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