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의료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 청년 스타트업 모집
대구광역시와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의 의료분야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통해 의료산업 활성화 및 청년 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2022년 의료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1명 이상 고용 중이며, 창업 7년 이내의 청년이 대표인 대구시 내 소재 스타트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총 10개 사 내외를 선발하며, 기업 당 13,000천 원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협약 일로부터 2022년 8월까지이다.
▲의료기기, ▲의료 서비스, ▲바이오, ▲헬스케어, ▲의료관광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사업화 자금 지원과 창업 교육 및 멘토링,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선정기업 및 의료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지원하며, 의료분야 투자·보증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해 다양한 의료분야 기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2022년 2월 9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대구창업 허브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하며, 창업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실현 가능성, 성장전략, 대표자 및 직원의 보유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으로 확인 가능하다.
신청대상에 해당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사업화 자금 지원뿐 아니라 사무공간 제공과 후속 지원 연계, 인건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