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의료데이터협회 파트너스데이 개최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에서 제4회 파트너스데이를 오는 2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이번 파트너스데이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는 코나헬스케어㈜와 주식회사 데이톤의 IR 발표, 참가 업체와 참여자들 간 교류 및 네트워킹, 영업 및 마케팅 얼라이언스 정책 소개 등이 있다.
코나헬스케어㈜는 코나아이㈜의 자회사로, 건강을 관리하고 지킬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건강 관리 솔루션과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증상을 입력하면 AI가 질병을 예측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병원을 추천해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코나헬스 앱을 서비스 중이다.
주식회사 데이톤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인공지능 행동 분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CCTV와 호환할 수 있는 다양한 무인형 스마트스토어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방식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월 16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대한의료데이터협회는 매월 파트너스데이를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 실용적인 관점에서 회원사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과 글로벌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개최되는 파트너스데이에 더욱 더 많은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참여자들 간 네트워크가 활발히 조성되길 바란다. 이를 통해 의료 분야의 생태계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