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CapitaLand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싱가포르 CapitaLand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싱가포르 부동산그룹 CapitaLand는 보유 건물에 대한 청정 에너지 솔루션, 에너지 소비 절감, 용수 관리, 음용수 사용량 절감, 재활용 솔루션, 폐기물 순환 관리, 건물 내 공기질 향상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찾고 있다. 단, 기술 준비 수준 8 이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스타트업이어야 한다.
이번 CapitaLand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그들이 개발한 7가지 챌린지 중,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해야 한다. 챌린지는 ▲기존 건물에 설치할 수 있는 청정 에너지 솔루션, ▲기존 건물의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는 방법, ▲기존 건물의 물 사용 패턴 이상징후 및 누수를 감지하기 위한 새로운 용수 관리법, ▲빗물 저장 또는 재활용 방법을 사용하여 기존 건물의 음용수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 ▲효율적인 재활용 처리를 위한 폐기물 분리 방법, ▲건설 현장에서 자원과 폐기물을 관리하기 위해 도입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순환 경제 솔루션, ▲건물 내 공기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신청은 2022년 2월 28일까지이며, CapitaLand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하고 안내된 메일주소로접수 완료 사항을 발송해야한다. 참가를 희망한다면 CSXC 2022 브리핑에 참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CapitaLand에서 직접 10개사를 1차 선정한 후, 멘토십을 진행하여 6월 데모데이에서 최종 선발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별된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은 영향력, 잠재적 결과 및 혁신의 깊이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또, CapitaLand 자산의 다양한 지역 및 자산 유형에 걸쳐 확장 및 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의 기능이 포함된다. 선발 이후에는 필요시 글로벌기업 측과 교신을 지원하며, 실증실험/계약 등 본격 협업 추진 시 법률 자문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복잡한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문제를 야기하는 전례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행사하는 비즈니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위 7가지 챌린지 중, 자사가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챌린지가 있다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고, 세계적으로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을 확보할 수 있다면,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