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스페이스 살림 편집 매장 입점 기업 신규 모집
젠더 관점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 성장을 위한 공간인 스페이스 살림 편집매장 입점 기업을 신규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12일 수요일부터 2022년 1월 20일 목요일 23시 59분까지이다. 신청은 스페이스 살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창업 7년 미만 서울시 소재지 기업으로 아래 3가지 중 1개 이상 충족 기업이다. 첫 번째 기준은 여성 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상 여성 기업이다. 두 번째 기준은 성 평등과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여성. 가족의 역량 강화 또는 돌봄 혁신에 기여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마지막 기준은 젠더 관점으로 조직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신청 시 제출 서류는 입점 신청서, 사업 계획서,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사업자 등록증, 법인 등기부 등본, 가점 관련 서류이다. 사업자 등록증 경우 모집 마감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 분만 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대면 심사로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심사에서는 신청 자격 적격성을 확인한다. 대면 심사는 서류 심사 통과자에 한해 발표 평가가 이뤄진다. 선정은 임팩트,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삼는다.
공간 면적은 50㎡이다. 입점 기간은 계약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이며, 필요시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입점 기업은 입점 수수료가 무료이며, VMD 및 판매 대행 서비스, 프로모션 및 이벤트, SNS 채널 마케팅 및 온라인 유통 채널이 지원된다.
위 공고는 서울시 여성 가족 재단 스페이스 살림 운영실 혁신 여성 창업 사업 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성 평등과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것이 목표인 기업은 스페이스 살림 편집매장 입점을 고려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페이스 살림 목적 또한 성 평등과 여성. 가족의 역량 강화이므로 입주 시 기업의 목표를 중점으로 기반을 더욱 확고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