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술 활용 청년 기술창업 경진대회” 참가 모집
대학·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공공기술을 활용하여 청년의 기술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범부처 합동 “공공기술 활용 청년 기술창업 경진대회” 를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1981년 12월 10일 이후 출생) 예비창업자(팀) 혹은 업력 3년 이내(2018년 12월 9일 이후 창업) 창업기업 대표자이다. 대회 참가자는 부처별 공공기술 DB에 개방되어 있는 공공기술을 이용해야 하며 이전받은 공공기술을 활용할 시 관심 기술의 설명자료, 기술 보유자와의 상담 등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 제출해야 한다.
선정절차는 서면 평가, 예선, 전문가 멘토링, 결선을 통한 최종 10팀을 선정한 후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되며 평가는 서면평가, 예선(발표평가),결선(IR피칭)을 통해 최종 수상자(팀)을 선정한다. 시상내역에는 총상금 3억 4천만원(최고상금 5천만원)이며 국무총리상 2점, 국조실장상 및 과기정통부,산업부 중기부장관상 각 2점의 훈격 가산점이 부여된다.
수상자에게 제공되는 후속지원으로는 창업 사업화 지원, 후속 멘토링 프로그램, 기술거래 등 컨설팅 지원, 창업 교육 등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관계부처 합동 후속 연계로 참가자들은 심화된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 모집 신청은 1월 27일 목요일에 마감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청년 예비창업가들에게는 진행 사업의 개선과 구체화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청년 기술창업 확산이 목표인 만큼, 앞으로 공공기술 활용한 청년들의 새로운 기술창업 도약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