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 2021 코리아 뷰티·코스메틱 쇼(2021 K-뷰티콘) 개최된다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1 코리아 뷰티·코스메틱 쇼(2021 K-뷰티콘)이 열린다.
해당 행사는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국내 뷰티 및 코스메틱 산업의 최신 근황을 알리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 판로를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를 통해서 해외 대형 수출 바이어 및 국내 유통 MD와의 비즈 매칭과 투자상담회, 뷰티 인플루언서 및 중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왕홍과의 연계 프로그램과 네이버 라이브 판매전 등 효과적인 온라인 판매 채널, 그리고 코로나 이후 해외 진출 전략 및 국가별 인허가 준비사항 및 주요 국가 마케팅 세미나 등 전문 교육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에서 뷰티·코스메틱·쇼핑몰 등을 활용하여 큰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 ‘왕홍’들과의 연계 프로그램은 중국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진입해야 하는 지 제시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석하는 투자자들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투자자들의 경우 우리나라의 산업 중 뷰티·코스메틱 분야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뷰티·코스메틱 분야의 벤처 및 중소기업에게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행사는 내달 8일까지 5천명 선착순으로 온오프믹스에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