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개항장 스마트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인천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에서 ‘인천 개항장 스마트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를 진행한다.
인천 개항장 내 관광사업을 실시 또는 예정 중인 관광 IT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겠다고 전했다. 또한 개항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사업(사업지역은 개항장으로 행정구역 상 북성동, 신포동, 동인천동, 송월동),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IT 기술(VR,AR 등)과 접목한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사업, 사업화 협약 기간(’21년 11월) 내 상품 개발 및 시장 테스트를 완료하여, 수익창출이 가능한 사업, 인천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을 통해 개발된 인천e지 앱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또한 인천 소재 기업의 경우 1차 서류심사 시 가점 2점을 부여한다고 전했다.
총 4개 내외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 당 최대 3000만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의 오프라인 설명회는 6월 29일 인천관광기업 지원센터와 7월 1일 서울에서 총 두 차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7월 1일까지 가능하며 문의는 인천관광기업 지원센터(032-724-9129)에서 받고 있다.
신청 조건이 맞는 인천 소재의 기업들은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 공모에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