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START판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골드아크 x 스파크랩)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골드아크, 스파크랩이 ‘2021 경기START 판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경기START판교’는 경기도내 융복합 콘텐츠 분야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진행하는 민관협력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7년 미만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협약종료 후 1년간 경기도내 주소지 유지가 의무 사항이다. 분야는 VR/AR, 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기술기반의 융합 콘텐츠, 라이프스타일 분야, 해외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 해당한다. 접수는 2021년 6월 8일 화요일부터 6월 21일 월요일 23:59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업화와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집중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있다. 전문가의 멘토링, 투자유치 지원, 1억원 이상의 골드아크 직접 투자, 데모데이 참여, 해외 진출연계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의 문화콘텐츠분야 창업지원센터로 530억 원 규모의 넥시드 펀드부터 콘텐츠기업 특별금융 285억 원 규모의 지원을 받고 있는 곳이다. 탄탄한 지원금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육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