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소셜 임팩트 퓨처레이팅 프로그램)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라북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2021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소셜 임팩트 퓨처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육성사업은 혁신적 기술/아이디어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사업모델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우수 소셜벤처 육성을 통한 비수도권 소셜벤처 활성화 및 생태계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전했다.
전라도 소재의 창업 7년 이내 소셜벤처 분야 스타트업 또는 예비 소셜 벤처 10곳을 집중 지원한다고 전했으며 지속 가능성 제고/기술 개발/자금 조달 관련 공통 교육 및 리뷰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장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자원 연계, 중소벤처기업부 및 기술보증기금 소셜벤처 판별 지원, IR 데모데이를 통하여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 우수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6월 21일까지 가능하며 문의는 성장육성본부 투자육성팀(063-220-8910)에서 받고 있다.
예비 소셜벤처 및 소셜벤처 분야 7년 이내의 스타트업에게는 이번 육성사업을 통하여 투자유치 기회와 성장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