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챌린지의 경우 글로벌 특화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 ‘어썸벤처스’, ‘와이앤아처’와 함께 한다.
모집대상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관광기업으로 관광 인공지능, 관광 서비스 플랫폼, 관광 실감형콘텐츠 등 관광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기업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2020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2020년 수출액 10만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개년 후속 투자유치 10억원 이상의 5가지 조건 중 1개 이상을 만족하는 관광기업 중 선정한다. 선정규모는 총 30개사로 각 액셀러레이터 별 10개기업씩 선발한다.
지원내용은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제공, 국내외 투자유치 지원, 국내외 관광산업 네트워크, 협업기회를 제공한다. 우수 기업의 경우 차년도에 후속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1년 4월 19일부터 5월 14일 14:00까지로 3개의 액셀러레이터 중 1개사를 선택하여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중복 신청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액셀러레이터 별 거점시장과 지원내용이 상이하니 기업에 맞는 액셀러레이터를 선택하면 된다. 씨엔티테크의 경우 동남아(싱가포르, 마닐라, 인도네시아 등) 지역, 미국 지역, 어썸벤처스의 경우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 지역, 와이앤아처의 경우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 지역과 유럽지역에 해당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정부와 글로벌 특화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투자로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만큼,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