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창업열기가 고조되면서 기술력과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조성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를 도모하고 성장을 돕기 위한 IR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우수한 스타트업의 양성과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제로투원파트너스(대표 김경태) 주최로 지난 10월 25일 서울 테헤란로의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개최된 금번 컨퍼런스에서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분야 기기를 개발하는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과 스마트팜을 이용한 무농약 새싹보리 재배 및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농업회사법인 ㈜주성’, 아이디어 기반의 원터치 밀폐용기 제조기업 ‘쓰리웨이테크놀러지㈜’의 세 스타트업이 차례대로 자사의 비즈니스와 경쟁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 후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는 Q&A 시간도 마련됐다.
이들 스타트업은 모두 제로투원파트너스가 추천하는 스타트업들로써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면서도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아 참석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으며 컨퍼런스가 끝난 현재도 긍정적인 효과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사인 제로투원파트너스는 여러 투자조합을 통해 스타트업의 직접투자 및 투자유치를 진행함은 물론 멘토링과 브랜드 구축, 판로개척 등의 마케팅 및 각종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투자전문 기업이다. 주로 초기 기업부터 성장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제로투원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IR 컨퍼런스의 대상이 된 스타트업들은 모두 자체적인 경쟁력을 갖춰 투자대상으로써의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고 있기에 자신 있게 추천하고 금번 컨퍼런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국내 산업을 이끌고 글로벌 비즈니스로 도약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그리드(http://www.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