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비대면산업 박람회 (Ontact Fair 2021)
에코마이스(주), 중앙일보의 주최를 통하여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간 최적의 커스터마이징 매칭이 이루어질 비대면 산업의 모든 것인 Ontact Fair 2021 코엑스 B홀에서 5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원격업무 솔루션의 필요성을 알렸던 2020 리모트워크페어가 더욱 다양한 비대면 솔루션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며, 지난 행사인 2020 리모트워크페어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뉴노멀, 업무 전환의 시대를 선두하였던 ‘일과 사람 2020 리모트워크페어’는 원격업무 솔루션의 입문을 시작하였던 최초의 전시회로 많은 사람들에게 비대면 업무 환경의 필요성에 대하여 인지시키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본 행사의 전시분야는 화상회의, 협업툴, 네트워크 및 보안만을 다뤘던 2020 리모트워크페어를 넘어서 에듀테크, VR, 돌봄 서비스, 비대면 제도 도입 컨설팅, 스마트공장, 인공지능, 원격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여 전시한다.
그 외에도 AI 특별관, 디지털 노마드 특별관, 온택트 컨퍼런스, 비즈니스 상담회, 온택트 채용박람회 등의 특별관 및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 강남구청, 창업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제조혁신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등 다양한 기과에서의 후원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다.
비대면 솔루션의 범위를 확대하고, 각 기업들에게 꼭 맞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고 싶은 관심있는 기업에서는 해당 행사를 통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얻을 수 있길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