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4년국내 투자유치 지원사업 협력 운영기관 모집한다
성남산업진흥원이 성남시 관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 제고 및 사업모델 고도화 등을 지원할 민간 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26일부터 2024년 4월 8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국내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 협력 운영을 희망하는 액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이며 관련 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으로는 ‘벤처 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제 24조에 따라 등록한 창업기획자, 중기부 등록 TPS 운영사, 사업 기간 내 지원기업 중 선발된 우수기업 1개사에 1억 원 이상 직접투자가 가능한 기업,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또는 10개 이상 스타트업 투자 경험을 보유한 운영사이다.
신청 절차는 서류 적격 심사를 통해 자격 검토 후, 제출한 사업계획서 기반 발표평가로 진행한다. 평가항목은 사업 이해도, 사업 수행능력, 투자계획이 포함된다.
선정 기업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직접투자를 지원받는다. 성남시 소재 창업 7년 이내의 기업 15개사 내외의 기업이 지원받게 되며, 기업진단, IR 역량 강화,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선발된 우수 기업에게는 1개사에 1억 원 이상 직접투자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국내 투자유치 지원 사업 협력 운영 기관 모집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투자유치 역량과 관련 교육을 받아 사업모델 고도화를 실현하길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