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TRYOUT’ Smart-X Sports(인천유나이티드) 참여기업 모집한다
인천스타트업파크와 인천유나이티드FC가 스타트업이 직접 확보하기 어려운 실증 자원 지원을 통해 협력 파트너의 수요기술 해결과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고자 TRYOUT’ Smart-X Sports(인천 유나이티드) 참여기업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19일부터 2024년 4월 8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신기술·서비스를 보유하고 협력 파트너의 수요기술 해결과 실증 자원 활용에 관한 실증 수요가 있는 기업이다. 인천 소재 기업이어야 하며 공고일 기준 인천 소재지의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어야 한다. 관외 기업의 경우, 협약 체결 이후 6개월 이내에 인천으로 사업장(본사, 연구소, 지점)을 이전을 하는 조건으로 지원 가능하며 지원 예산 없이 자부담으로 실증을 신청하는 경우 창업 7년 이상 기업도 가능하다.
선정 절차는 평가 절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증 신청기업 적합성 검토, 실증 신청기업 서류평가 진행, 서류평가 통과 기업 발표평가 진행, 과제 조정위원회 개최, 과제 조절 결과 반영 지원계획 최종 확정, 주관기관, 수행기관, 참여기업 3자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된다.
선정 기업에는 인천유나이티드 수요기술 해결 및 보유 인프라 활용 실증 기회가 주어진다. 인건비, 설치비, 철거비, 재료비 등 실증 비용을 지원하고 실증 자원 또한 지원한다. 인천유나이티드 실증 인프라 활용 실증 지원 실증 자금은 최대 25백만 원 내외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TRYOUT’ Smart-X Sports(인천유나이티드) 참여기업 모집으로 인하여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확장하고 스타트업의 경영 역량이 발전하여 실증된 창업을 더욱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