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차 오토캐시백, 이용자 수 2만명 돌파
대부분 카드사가 자동차 구매 대금을 일시불 또는 카드 할부를 이용해 결제 하면 ‘오토캐시백’을 제공한다. 차값이 많게는 수억원에서 수천만원에 달하기 때문에 캐시백 금액 또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에 달한다. 이 때문에 많은 신차 구매 고객들이 오토캐시백 서비스를 알아보는 추세이다.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대표 정유철)는 오토캐시백 서비스 런칭 후 1년 6개월만에 총 이용자 수 2만명을 달성하며, 오토캐시백 월 취급액 규모 또한 약600억원 으로 약15배의 성장을 이뤄내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겟차 오토캐시백 서비스는 신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차량 가격, 결제 방식(일시불·할부), 할부 기간 등 원하는 결제 조건을 입력하면 신용 조회 없이도 카드사 별 최대 캐시백 금액을 조회 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최근 오토캐시백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빠르게 결제를 해야 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겟차 오토캐시백을 이용해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고객은 총 106만원의 캐시백 혜택 받아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이처럼 겟차는 카드사 캐시백 혜택에 겟차 추가 캐시백 혜택을 더해 국내 최대 오토캐시백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신차 구매에도 일조하며 고객 접점을 강화했다.
단, 겟차 관계자에 따르면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매달 캐시백율이 달라지며 차량 가격별로 지급액이 달라 질 수 있다고 밝혔다.
정유철 겟차 대표에 의하면 “겟차는 신차 출시·제원정보는 물론 실시간 할안가와 비대면 견적 문의 시스템에 오토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해 신차 구매 플랫폼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신차 구매 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해 비대면 신차 구매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