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4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한다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서 우수한 역량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울산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4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2월 29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 중 센터 사무공간 활용 및 교육, 창업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 또는 국세 및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기업, 고용노동부가 공개하는 체불사업주 명단에 포함된 자,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으로부터 제재를 받아 참가 자격을 제한받은 기업, 현재 휴업 중인 기업, 현재 건강보험 상 재직 중이거나 실업급여 수급 완료일이 3개월 이상 남아있는 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서류평가를 통해 요건 적격여부를 검토하여 합격자를 선정하여 면접 평가를 진행한다. 면접 평가는 사업계획서 PPT 발표 평가로, 7분 발표 후 8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1인 사무공간 내 책상, 의자, 캐비닛, 유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며, 교육실, 화상회의실, 회의실 등 공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컴퓨터, 복합기, 세단기 등 공용기기, 휴게실, 전화부스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입주기업 대상 창업교육 제공, 전문가 자문 지원 프로그램, 사업화 및 판로개척 마케팅 지원, 네트워킹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의 사업화 지원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울산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4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무상입주지원부터 사업화를 위한 각종 지원혜택을 제공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