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기업 모집 알린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핀테크 분야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2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기업,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의 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 중인 기업, 기타 법령 등을 통해 참여 제한 사유가 있는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절차는 증빙서류를 토대로 자격 기준 검토 및 사업계획서 기반 서류평가를 진행하고, 평가항목에 따른 기업 대표자의 발표평가를 진행하여 60점 이상 득점한 기업 중 고득점순으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지식재산권 취득, 인건비 등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진단, 투자 종합 컨설팅, 1:1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핀테크 특화 교육, 홍보, 해외진출 등의 핀테크 특화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디지털 금융기술 내재화 사업 수혜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창업자금 지원부터 핀테크 특화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