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광주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한다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에서 창업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광주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5일부터 2월 15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수출 진행 중이거나 예정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본사 소재지를 기준으로 해당 지역지식재산센터에서 신청한다. 선정 이후 본사 소재지 이전 기업의 경우 지원이 중단된다.
선정 절차는 신청 및 접수 후 1차 심사를 통해 신청 기업의 IP-스펙트럼을 필수로 평가하고, 현장 실사를 진행하여 2차 심사인 대면 평가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종 선정되고 지원사업을 협의하여 세부 사업별 맞춤형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협력기관을 선정한다.
지원기업 선정 후 사전 컨설팅 결과와 기업 수요를 반영하여 해외권리화 비용지원,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특허맵, 디자인맵, 디자인개발, 디자인 목업, 브랜드개발, 비영어권브랜드개발, 기업IP경영진단 및 구축, 특허와 디자인 컨버전스, 브랜드, 디자인 컨버전스 등 예산 범위 내에서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광주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종합적인 지원을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