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뒤드루 마을 로컬푸드 창업센터 운영 창업도전자 모집한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에서 지역 청년 및 시니어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정선 뒤드루 마을 로컬푸드 창업센터 운영 창업도전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19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로서 정선군에 주소가 있는 청년 및 시니어다. 사업기간 중에 정선군 내에 창업 가능한 자, 주 3일, 30시간 이상 로컬푸드 창업센터에서 창업준비활동이 가능한 자다. 금융기관으로부터 여신거래가 불가능한 자,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료를 체납 중인 자,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 법규 위반으로 사업자를 신청한 적이 있는 자, 기업형 소매점, 대기업 자회사,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대리점 등은 제외대상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 후 통과자에 한해 2차 발표심사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 기업에는 창업준비활동에 필요한 창업준비공간을 지원하고, 컨설팅, 홍보마케팅, 네트워킹 등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2천만 원 이내의 창업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정선 뒤드루 마을 로컬푸드 창업센터 운영 창업도전자 모집을 통해 선정되는 자는 창업을 실행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