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년해냄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한다
강동구 청년해냄센터에서 초기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2월 16일부터 12월 25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기업 대표자 기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혹은 1년 미만 기창업자, 입주 후 1개월 이내 센터 주소로 사업자등록 또는 사업장 이전이 가능한 자다.
선정 절차는 심사위원 구성을 통해 서류 미비, 참가자격 및 실적확인 등 사실관계를 검토하여 1차 서류평가를 진행한다.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면발표를 진행하며, 이후 최종 결과 발표는 2023년 12월 29일 진행된다.
입주기업에는 책상, 의자, 서랍장, 캐비닛, 유무선 네트워크 및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OA실, 창업교육장, 비즈니스룸, 입주기업 우편함 등 부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전문가 컨설팅 진행, 정부 등 창업지원사업 정보 제공 등의 멘토링과 기업 성장에 필요한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모의 및 실전 IR, 데모데이 운영 등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는 이는 공간 지원부터 창업 프로그램 지원, 투자유치의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역량 강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