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울창업센터 관악 신규 입주기업 모집한다
서울창업센터 관악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서울창업센터 관악에 입주시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4년 서울창업센터 관악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업력 2년 이상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중앙정부, 서울시, 타 지자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창업공간을 지원받고 있는 기업,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되어 입주하는 기업에는 서울창업센터 관악에 24시간 상시 운영하는 독립형 사무실을 배정하고, 기본집기 및 공용 회의실, 공용 주방 등 편의시설을 지원한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투자, 마케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링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금융권 전문 재무, 세무 컨설팅 역시 제공하며, 법률서비스 지원을 통해 법률자문 및 소송비 등 법률 서비스 비용 지원 프로그램에 추천한다.
그리고 기술 전문 위원을 통한 기술 분야 전문가 멘토링 제공, 유통 및 물류 분야 전문가 멘토링 제공, 기타 투자,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 선택 제공, 관악S밸리 및 서남권 캠퍼스타운 오픈이노베이션, 관악센터 내부 지원 프로그램, 보육기업 투자 데모데이, 글로벌 진출 사업 등 다양한 센터 내부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 추천한다. 그 외에도 기술세미나 및 기술 멘토링, 시장 조사비,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상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의 기회 제공, 다양한 전시 지원 및 보육 기업 홍보, 미디어 노출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4년 서울창업센터 관악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창업 공간 마련과 동시에 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