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지촨약업과 ‘중국 바이오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표준협회는 9월 12일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중국 바이오상장사 지촨약업(济川药业, JUMPCAN)을 초청해 중국 바이오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Go to Global 3회차 중국 진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Go to Global은 중국, 일본, 유럽 등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산업 분야별 글로벌 리딩 기업 담당자를 초청해 진행하는 글로벌 진출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촨약업 BD부문 Meryl Wang 총감과 지촨약업 산하 투자부문 자회사인 GIGA(济嘉投资) BD부문 Luna Hu 총감이 참석해 중국 바이오 시장의 현황 및 한국 기업과 향후 협업을 희망하는 분야와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브렉소젠 △오토텔릭바이오 △이노보테라퓨틱스 △이뮨앱스 △프로앱텍 △입셀 △큐리진 △애니머스큐어 등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초격차 스타트업들은 지촨약업 담당자들과 1:1 밋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협업 방향을 논의하는 기회를 가졌다.
앞으로 한국표준협회는 중국 시스템반도체 및 친환경·에너지 분야 세미나(10월)와 중국 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11월)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표준협회 액셀러레이터사업단 김운식 센터장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어떤 창구를 두드려야할지 고민이 많은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이번 세미나 뿐만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창구를 계속해서 열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