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진흥재단, 2023 물류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물류산업진흥재단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아이템을 갖춘 물류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3 물류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물류 유관 전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자여야 하고, 초기창업자의 경우 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7년 이내 창업한 자여야 한다. 본 경진대회에서 동일 아이템으로 수상한 자,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디어 및 아이템은 참가할 수 없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자격 요건에 부합하고, 서류 제출에 문제가 없는 팀 중 9개 팀을 선발하여 2차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발표 심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 추이에 따라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다.
최종 3개 팀을 선정하여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며, 기업별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멘토링 및 물류 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2024년도 국내 물류 전시회 부스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 물류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팀은 상금 지원을 통한 자금 조달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