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한다
한국경제개발연구원에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입주할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또는 사업장 주소지가 부산광역시인 자로, 사하구민 및 사업장 주소지가 사하구인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기술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이내의 스타트업 및 기술 집약형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은 1차로 창업자의 사업추진 의지, 사업계획 발표 등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는 인터뷰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제출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평가하는 2차 평가위원회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선정한다.
입주기업에는 회의실, 휴게실, 시제품제작실, 영상작업실 등의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메이커장비 및 영상미디어 장비 교육 및 사용을 지원한다. 또한, 기술창업 및 기업경영 등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류회, 성과공유회 등을 운영하며, 세무 및 회계, 법률, 사업아이템 멘토링 및 경영자문을 진행한다. 그 외로 입주기업의 사업화와 판로개척 등을 위한 사업 지원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부산사하창업비즈니스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창업 공간을 지원 받는 기업은 성장하고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