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알린다
용인시산업진흥원에서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일상생활 및 산업현장 등 국가 스마트시대를 선도하는 ICT 차세대 기술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023년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7월 10일부터 8월 17일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미출시된 IoT 및 DX 분야의 제품 또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국 중소 및 벤처기업, 예비창업자다. 동일한 제품 및 아이디어로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공모전에 선정되어 수상 및 지원을 받은 팀, 타인의 제품, 아이디어, 기술 등을 모방 또는 도용한 경우, 해당 제품 또는 아이디어를 상용화하여 서비스 중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선정 절차는 통합예선 심사에서 6팀을 선발하여 제품화 제작 및 중간점검을 진행한 뒤 결선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제출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제품화 지원을 통해 제작된 시제품을 평가 및 시상하는 행사로, 일상생활 및 산업 전 분야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IoT, DX 관련된 미출시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지원 및 공모 아이디어로 받고 있다.
결선에 진출하는 팀에는 제품화 지원금을 지급하고, 멘토링을 지원하며, 3D프린팅, 디자인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 디바이스랩 전국 아이콘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면, 제품화를 위한 지원금을 지급 받아 사업을 구체화하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