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3 콘텐츠 피칭 플랫폼 케이녹(KNock) 정규라운드 참가기업 모집 알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2023 콘텐츠 피칭 플랫폼 케이녹(KNock) 정규라운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6월 15일부터 7월 4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투자유치 지원을 희망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이다.
콘텐츠 기업이란 문화콘텐츠 분야(출판, 만화, 음악,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등)에서 콘텐츠 기획·개발·제작·생산·유통·소비 및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본 사업은 국고 직접 지원사업이 아닌 민간 투자유치 지원사업으로,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투자사 네트워크 제공, 투자유치 상담 및 IR 기회 제공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므로, 기업 및 경영진의 투자유치 의지가 중요하다. 투자유치에 대한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또한, 주요 경영인(C레벨) 중 1명이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 방식은 각 투자 파트너사의 선호 분야 및 선호 단계를 확인하여 지원한다. 신청은 투자사를 최대 2개까지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고, 중복선정 시 1순위 파트너사로 매칭된다.
총 6개 사로 구성되며, 대교인베스트먼트는 법인사업자 조건에 융복합 콘텐츠, 캐릭터, 영상콘텐츠(OTT 콘텐츠, 드라마,애니메이션 등)를 다루고 시리즈 A, B 단계에 있는 기업을 선호한다. 더인벤션랩은 개인/법인 모두 가능하고, 융복합 콘텐츠, 콘텐츠 서비스 및 플랫폼 등을 다루고 시드에 있는 기업을 선호한다.로간벤처스는 법인사업자 조건에 웹툰 · 애니메이션, 방송 · 영화, 음악 · 콘서트 · 뮤지컬, 게임 · 캐릭터, 이러닝을 다루고 시리즈 A에 있는 기업을 선호한다.이외에도 롯데벤처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등이 선호하는 조건이 존재한다.
선정된 기업은 투자사/신청기업 매칭, OT, 기업 수요조사, 담임 VC 중심 1:1 멘토링, 기타 투자유치 컨설팅 등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최종 데모데이 진출팀 선정을 위한 Pre-IR, 피치덱 구성, 리디자인, 피칭스킬 등 IR 컨설팅, IR 데모데이 개최 및 시상, 투자자 대상 IR 피칭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상시적으로 투자유치 후속상담 지원, 홍보 지원, 네트워크 지원 등이 이뤄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민간 투자자 연계를 통한 우수 콘텐츠 발굴·육성 및 투자 유치 지원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