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지난 6월 7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 기회가 될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대전지방기상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창출을 통한 데이터 산업 진흥이 목적이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한 모든 (예비) 창업자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가능하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대표는 1인으로 제한된다.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과 특별상 1팀 등 총 7개 팀에 대상 800만원을 비롯해 총 1500만원을 수여한다.
올해는 기상·기후 데이터를 활용한 참가팀에 대전지방기상청과 협업으로 마련한 특별상을 수여하며, 부문별 최상위 수상 2팀은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쳐 행정안전부가 개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충남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