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틱종합기술원, 2023년 탄소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알린다
캠틱종합기술원에서 탄소산업분야의 우수 아이템 및 아이디어 발굴과 (예비)창업자의 안정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2023년 탄소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탄소소재 및 부품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대학(원)생2~5인 구성 팀, 탄소소재 및 부품을 활용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탄소소재 및 부품개발 및 활용 아이템(아이디어)를 보유한 7년 이내 기업이다. 기창업자는 기술피벗형, 업종전환형, 투자연계형이 존재한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자,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으로 동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탄소관련 지원 분야는 전기제강용, 알루미늄 제련용, 기타 전해로용 전극, 인조흑연 전극 등의 인조흑연, 안료 및 플라스틱 강화제, 고무의 증강제, 인쇄 잉크용 흑색안료 등의 카본블랙, 고도 정수 처리, 하수/폐수 처리 등의 활성탄소, 방열 필름, 코팅재료, 초고속 충전기 등(전도성 소재)의 그래핀 등이다.
참여자는 대학(원)생) 우수아이디어 포상(상장,경품) 및 후속연계 지원, (예비/초기) 제품 및 아이디어 개발・제작에 소요되는 비용 지원, (예비/초기) 아이템 고도화 및 성장인프라 구축능력 배양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지원 등을 제공 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탄소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 활성화를 통한 탄소산업의 저변이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 또한, 기술피벗과 업종전환 지원을 통해 초기창업자의 기술 고도화를 달성하고 사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