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 데이터 챌린지 사업 ‘DX Camp 2기’ 진행 알린다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지역 데이터 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혁신성장 데이터 챌린지 사업 ‘DX Camp 2기’를 추진한다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5월 9일부터 6월 16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실현에 옮기고 싶은 개인 및 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 제품을 발전시키고 싶은 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지원 가능한 인원은 1인에서 4명까지다.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데이터를 분석 및 활용하여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개발 및 출시다. 교육은 2023년 6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생에게는 현업 멘토진과 함께 하는 자기주도적 학습과 전담 멘토링을 지원하며, 글로벌 해커톤을 통한 MVP 개발 스프린트를 지원한다. 또한, 예비창업팀 및 초기창업팀에 특화된 분야별 전문가 테크 세션을 제공하여 역량 강화를 이끌어낸다. 그리고 4K 모니터, 회의실, 화상 미팅룸 등이 마련된 입주 시설을 제공하며, 서비스 기획부터 앱 출시 후 마케팅까지 상시 지원한다. 그 외로 매주 현업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밋업과 포럼, 개발자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수료 팀에는 VC 연계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혁신성장 데이터 챌린지 사업 ‘DX Camp 2기’에 참여한다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