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st ZTOP(지탑) IR’ 성황리에 종료 알려
(주)제로투원파트너스에서 지난 3월 2023 1st ZTOP IR을 성황리에 마쳤음을 밝혔다.
ZTOP IR은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 및 투자 네트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개최되고 있는 데모데이로, 제로투원파트너스에서 주최하여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번 2023 1st ZTOP IR은 MARU180에서 진행되었다. 발표 기업은 파인데이터랩, 와드인터내셔널, 메디팜소프트, 와이어드컴퍼니 등 총 8개 기업으로, IR피칭을 통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어필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파인데이터랩’은 쇼핑몰 매출의 70%에 달하는 간편 결제를 수집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는 스타트업으로, 쇼핑몰 자체의 데이터로는 부족한 데이터분석을 진행하여 매출 증가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와드인터내셔널’은 5개국 상품 및 서비스의 소싱, 재고, 물류, 배송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비용 없이 매출 및 ROI를 올리는 5개국 세일즈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전세계 상품 및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모든 기업을 고객으로 글로벌 IDF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디팜소프트’는 AI 기반의 생체정보 분석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심전도를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는 의료 관련 스타트업이다. 맞춤형 의료기기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사용목적이 다른 다섯 종의 제품군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 중에 있다.
‘와이어드컴퍼니’는 오프라인 로드샵이 아닌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한 1인 마켓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비즈니스를 원활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셜셀러를 위한 1인 마켓 유통 솔루션 ‘Kemi’를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어플은 이미 구체화를 마친 상태로, 매월 매출 상승을 이뤄내고 있음을 강조했다.
‘서스테이너블랩’은 기존 커피찌꺼기 등을 이용한 친환경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의 대체제를 제시하고자 사과부산물 등 푸드부산물을 활용하여 바이오폴리머 기반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최근 ESG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해당 기업의 제품 역시 주목을 받고 있음을 언급했다.
‘팜코브’는 리퍼브 시장의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고도화하며 SaaS를 기반으로 하는 재고 옴니채널 커머스 ‘땡큐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며 주요상권인 오프라인 대형 마트와의 컨택 역시 진행 중이다. 또한, 대기업과의 소통으로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음을 알렸다.
‘호랑이’는 기존 건강기능식품의 문제점 및 불편사항을 대체할 수 있는 마이크로푸드바이옴을 개발 및 판매 중에 있는 스타트업이다. 미디어를 통해 여러 차례 노출되었던 사례 역시 있으며, 관련 식당 창업을 열어 매출액을 끌어올린 경험 등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사업에 돌입한 기업으로 볼 수 있다.
‘바로온’은 스크린골프의 한계인 단일화된 연습장을 개선하기 위해 실제 골프장 복합곡면을 구현하는 골프스윙플레이트 ‘리얼필드’를 개발 중에 있는 스타트업으로, 기존 스크린골프장에 아쉬움을 느끼던 고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제로투원파트너스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가능성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직접 투자 및 투자 연계 기회, 투자심사역의 멘토링을 제공하여 투자 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함께 해 온 ZTOP IR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의 참여를 통해 그들을 지원하고, 발굴해낼 예정이다. ㈜제로투원파트너스의 김경태 대표는 “그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ZTOP IR에 참여해 주었다”고 언급하며 “ZTOP IR을 통해 가능성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