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스케일업허브,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삼익THK x 대구CCEI >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공고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스타트업-선도기업의 전략적 협력이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삼익THK x 대구CCEI >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선도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과제에 대한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삼익 THK의 사업 주력분야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분야의 자동화 솔루션 및 부품/장비 제조이고, 수요 과제명은 2차전지 제조공정 무인화를 위한 솔루션이다.
현재 국내 및 글로벌 2차전지 Top Tier의 설비투자 증설 및 배터리 제조공정의 무인자동화, 스마트팩토리 레벨업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비전·센서 등 핵심 분야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기술이 부족하고 삼익THK 또한 해당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해당 원천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의 협업이 필요하다.
선정된 기업은 삼익THK 디바이스부문 R&D센터와 연계한 PoC 프로젝트 컨설팅 지원, 대기업이 요구하는 사양(스펙), 공급기준 등 기술적인 요구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 제공 등 과제 해결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 대기업의 노하우, IP, 물적/인적 자원 협력 및 센터의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자 매칭 등 프로젝트 운영 효율화 지원, PoC 프로젝트 최종 평가 우수 판정 시 후속 성장 지원을 위한 상금 등이 지원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선도기업-스타트업이 협력 파트너 발굴 등 최적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각 기업의 혁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선도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할 수 있는 관계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