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U-STAR 7기’ 모집한다 밝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역량 있는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U-STAR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U-STAR 7기’는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창업자를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이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및 컨설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까지 창업의 전 주기를 단계별로 지원하여 창업 및 사업화를 독려하고자 한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23일부터 5월 19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ICT융합, 조선 및 해양, 산업안전, 소재, 기계 및 장비, 3D프린팅, 의료 및 바이오 등의 기술창업 전 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이다.
최종 선정 팀 6개사에는 팀당 사업화 자금 1,000만원을 지급하며, U-STAR 심사 단계부터 기업 검토를 통한 1억원 내외로 운영사 직접 투자 및 팁스 추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U-STAR 글로벌 6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Seed 투자 및 외부 투자 연계를 지원하며, 투자자 및 심사역으로 구성된 투자 전문 멘토를 매칭하여 정규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화된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STAR 7기’에 선정된 팀은 사업을 고도화 하기 위한 전문가의 컨설팅 및 사업화 자금 지원, 투자 연계를 지원 받아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