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 NH오픈비즈니스데이 성황리 개최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4월 11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NH 오픈비즈니스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부에서는 NH농협금융지주회장(이석준)의 개회사와 현대자동차 황윤성 상무의 오픈이노베이션 키노트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IR 발표 기업은 총 8개 기업으로, 식물성 계란 제조 푸드테크 기업 메타텍스쳐, 디지털 자산 재테크 플랫폼 ‘헤이비트’의 업라이즈, 개인 건강 등급 기반 금융혜택 제공 플랫폼 ‘로그’를 발표한 그레이드헬스체인, 비대면 세무사 회계사 연결 서비스 ‘택슬리’ 브릿지 코드, 조각 투자가 가능한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펀블’, 금융 소셜 투자 콘텐츠 플랫폼 및 금융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시그널엔진’의 머니스테이션, 블르코엑스와이지의 NFT마켓플레이서 및 DID 서비스 ‘CCCV’, 구독 결제 및 생활 지출 관리 서비스 왓섭의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NH농협은행장(이석용)의 환영사와 범농협 기업 협업 성과 기업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는 엘핀, 타르트, 그레이드 헬스체인, 위티, 비에이블 컴퍼니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현장에서 외부 협업제안 공모 우수기업인 메사쿠어컴퍼니, 크라우드웍스, 소프트베리 3개사의 협업 제안 발표가 이뤄졌다.
본 행사를 통해서 농협 및 범농협 계열사의 네트워크 강점을 기반으로 추후 더 많은 건실하고 비전있는 스타트업의 발굴이 이뤄지길 기대한다. 또한, 본 행사로 만들어지는 시너지가 더욱 크게 확장되어 기업과 금융기관 간 보다 폭 넓은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