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2023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알려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대학 상생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광역시와 함께 청년의 지역정착과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알렸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6일부터 4월 27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구시에 주소지를 둔 청년(만19세~만39세) 중 로컬분야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로컬창업자 및 3년 미만 초기 로컬창업자, (예비)사업공고일까지 창업경험 (업종 무관)이 없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로컬크리에이터, (초기)모집공고일 기준, 사업을 개시한 날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면 평가, 2차 발표 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기업),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기업),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등 제재조치를 받고 있는 자(기업)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지원금 최대 35백만원 ~ 15백만원(평균 25백만원)이 지원되고, 분야 및 단계별 창업교육 및 보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대구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대구 내 다양한 문화적 자원을 새롭게 발굴하여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