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고양)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알린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10일 오후 4시까지 동국대학교 BMC 창업보육센터(고양)에서 동국 블루칩으로써 성장과 발전을 도보할 (예비) 창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신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20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에 해당하는 대학생, 일반인, 일반 기업(5년 미만), 1인 창조기업(5년 미만)이 자격요건에 해당한다. 평가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심사로 이루어진다. 1차 서류 평가는 자격과 능력에 대한 평가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2차 발표 평가는 20분의 사업계획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다.
두 차례에 걸쳐 선발된 팀은 2023년 4월 1일(토)에 지정된 건물로 입주될 예정이며 모집 규모는 20평형 1개 실, 24평형 1개 실. 26평형 1개 실, 27평형 1개 실, 79평형 1개 실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BIO-Medical 특화분야 지원으로 동국대 교원 연구원 등과의 산학 협력 및 기술 자문, 동국대 보유 기자재 사용 및 기술지주회사와의 기술 이전, 동국대 일산 병원 개방형 실험실을 통한 연구개발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학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 프로그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자본이 없는 청년들을 위한 여러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많은 청년들이 잘 활용하여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도록 활용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