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K-EDU 스타트업 매칭데이 성황리 개최
지난 3월 30일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에서 K-EDU 스타트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에듀테크 기업의 신제품 및 기술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는 목적으로 기획된 세미나이다. 당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병행하여 개최되었다.
행사는 초청 기업, 22년도 비대면 지원 참여 스타트업 순으로 총 3개 회사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심사 위원으로는 마케팅 부문 성결대학교 심재영 교수, 투자 부문 퍼스트 게이트 박성준 대표가 참여했다.
초청기업인 ‘아라소프트(대표 강정현)’의 ‘전자카탈로그 쉽게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아라 e북 서비스 소개 및 스타트업 협력 방안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했다. 아라 e북 서비스의 해외 진출 사례, 녹색 인증 등을 설명하고,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력 방안으로 전자책 협약 체결, 카탈로그 개발 저작도구 등을 제시했다.
‘심스리얼리티(윤금교 리더)’의 ‘미트, 가상과 현실을 담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미트란, 메타버스 교육 현황과 현장 요구사항을 반영한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현장 실증, 수업 적용을 거쳐서 학교 수업인 3D 이론 실습 체험 서비스와 일상생활인 동네 교육 실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다텍(옥지원 대표)’의 ‘메타버스 실습교육 고도화를 위한 무선 동작인식 체감형 VR 시스템’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Smart Nursing’이라는 비대면 실습 교육 솔루션을 통해 간호 VR 실습, 무경계 실습교육, 메타버스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멘토 심사위원은 경쟁 기업 대비 기업의 차별성,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준비화된 기술을 객관화할 것에 대한 총평을 남기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에듀테크 스타트업의 우수성과 향후 발전 방향성 가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에듀테크 시장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드높일 당당한 미래를 그려낼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