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식재산센터, 2023년 스타트업 지식재산바우처 사업 지원기업 모집한다

강원지식재산센터에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스타트업 지식재산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13일부터 4월 14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강원도 중소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또는 도전적인 과제를 추구하는 창업 7년 이내 매출액 100억 미만인 스타트업이다. 본사 이외에 영업소, 분소, 공장 등이 강원도에 위치한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현장 실사 및 선정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소형바우처는 서면평가만으로 대상기업을 선정한다. 중형바우처의 경우, 서면평가를 통해 2배수를 선정하고, 발표평가를 실시한다.
선정 기업에는 IP권리화, 특허조사분석 및 컨설팅, 특허기술가치평가, 기술이전중개, 영업비밀보호 등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소형바우처는 500만원, 중형A바우처는 1000만원, 중형B바우처는 1700만원으로 세 가지 유형으로 지원한다. 바우처 금액은 기업부담금을 포함한 금액으로 바우처 유형을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 스타트업 지식재산바우처 사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다양한 지원부터 바우처 지원까지 제공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