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 참여기업 모집 알려
중소벤처기업부는 글로벌 창업대국 조성을 위해 [1단계] 아기유니콘을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과 [2단계] 예비유니콘을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키우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혁신기업을 지원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로,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 유망 창업 및 벤처기업 중 성공 가능성이 큰 기업을 선발하여 해당 기업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간은 2023년 4월 3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1차 평가 (요건검토·서면 심사), 2차 평가(기술평가·보증심사/보증심사위원회), 최종 평가(최종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기업이 결정된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은 보증 심사를 거쳐 발표평가에서 전문평가단과 국민심사단의 공동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최대 200억 원까지 특별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K-유니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예비 유니콘에 선정된 스타트업이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꿈꿀 수 있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