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ICT콤플렉스 스타트업 린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한다
ICT콤플렉스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의 유망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초기 기업 및 예비창업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ICT콤플렉스 스타트업 린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20일부터 4월 16일까지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시드투자를 희망하는 ICT기술 기반 예비창업 및 창업초기기업, 성과지표 관리를 희망하며 팁스 지원을 준비 중인 기업이다.
선정절차는 ICT 및 투자관련 전문가가 창의성, 준비성, 기획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발표심사 대상 15개 팀을 선발하여 팀별 발표로 최종 8개사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투자 및 절차의 이해, 시드투자 특성,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등을 교육하고,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통한 스타트업 빌드업 및 스케일업을 진행한다. 3개월 12주간 마일스톤을 선정하고, 총 6회의 스프린트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팀별 전담멘토를 지정하여 2:2 멘토링 매칭 및 12주 맞춤형 관리를 지원한다. 그리고 최소 1팀 이상에게 총 1억원 이상 투자를 진행한다. 투자 확정팀 외에도 사업성이 높은 팀은 별도 투자 검토를 진행한다. 12주 마일스톤 과정 및 런칭데이 이후 팁스 프로그램 지원 협력 및 후속 IR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년 ICT콤플렉스 스타트업 린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 액셀러레이팅, 투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