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2022 제 6회 팁스밋업 : 소부장 IR 데모데이 성황리에 개최
지난 3월 8일, 한국엔젤투자협회는 팁스창업기업의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IR 데모데이 <2022 제6회 팁스밋업 소.부.장>을 진행했다.
<2022 제6회 팁스밋업 소.부.장>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진행하는 TIPS 프로그램의 하나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하여 미래 유망 창업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일 행사에는 에트리홀딩스 윤상경 대표,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가 키노트 연사를 맡았다. 윤 대표는 한국의 소.부.장 기업(소재, 부품, 장비)이 직면한 문제점으로 글로벌 경쟁력 부족, 기술 경쟁력 부족을 지적하였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기술 혁신의 발전을 통해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날 IR 발표는 총 5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서브뮬레드, 넥센서, 트윈위즈, 케미폴리오, 솔리비스 순으로 진행됐다. 서브뮬레드는 마이크로 LED 전문 연구소기업으로, 실내외 상업용 디스플레이, 미디어아트, 도시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넥센서는 산업용 광계측 센서 전문기업으로 기존 표준화 모듈로 반도체 계측 장비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하며, 트윈위즈는 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 전문기업으로 지속해서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응하면서 살아가는 현 세대를 위해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케미폴리오는 식물성 친환경 바이오 첨단화학소재 전문기업으로 소비재부터 건축 자재 등 여러 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솔리비스는 전고체전지 리딩기업으로 전기자동차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음에 방점을 찍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엔젤투자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행사를 통해, 미래에 더 뻗어나갈 소.부.장. 스타트업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래의 소.부.장. 주역을 응원한다.